티스토리 뷰

뉴이코노미무브먼트 코인에 투자하는 분들의 특징은 단타 거래자가 아닌 존버(존나 버티기) 거래자가 대부분인거 같습니다. 뉴이코노미무브먼트를 영어로 쓰면 New Economy Movement로 줄여서 NEM이라고 많이 사용하며 기호는 XE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뉴이코노미무브먼트 코인은 P2P 기반의 블록체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코인들과 목적이 비슷합니다. 투표 시스템이나 디지털 통화 제작, 메시징 기능, 스마트 계약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걸 스마트 자산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뉴이코노미무브먼트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통화나 고유권 기록, 공급망 등 대부분의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죠.

넴은 블록을 발행하고 수수료를 얻는걸 채굴이라 하지 않고 하베스팅(Harvesting)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POL(proof of importance)라는 합의 메커니즘은 누가 하베스팅할지 정하는 역할을 하죠. 가지고 있는 계정의 처리량이 많을 수록 중요성이 커지고, 하베스팅 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뉴이코노미무브먼트 호재

올초 DMM 거래소에 상장된 후 활발하게 거래가 되고 있는데요. 일본 투자자들이 제법 많이 투자하고 있는 만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에도 진출할 가능성이 큰만큼 기대가 되고 있죠.

NEM은 인플레이션율이 0%로 한정된 갯수만 발행되며, 거래 시 복수 서명이 필요한 만큼 해킹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